티스토리 뷰
목차
2023 ITTF 탁구 혼성 팀 월드컵 우승팀이 결정되었습니다. 한국 중국 탁구 결과는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2023 ITTF 탁구 혼성 팀 월드컵 우승팀 중국
2023 ITTF 탁구 혼성 팀 월드컵 우승은 중국이 차지했습니다. 중국은 스테이지 2 본선 최종전에서 대한민국과 대결해서 세트스코어 8-1로 압도적으로 이겼습니다. 이렇게 해서 7전 전승으로 초대 ITTF 탁구 혼성 팀 월드컵 챔피언에 등극했습니다.
대한민국은 중국에 져서 포인트 13점으로 2위, 일본이 그 뒤를 이어 3위를 차지했습니다. 프랑스가 포인트 10점으로 4위 스웨덴이 9점으로 5위 독일이 6위 그리고 대만과 슬로바키아가 7,8위를 차지했습니다.
전체 순위를 자세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 중국 탁구 결과
대한민국 중국 최종전은 한국이 3 경기만에 세트스코어 1-8로 완패를 했습니다. 여자 탁구선수 전지희 선수가 위경련으로 중국전에 출전하지 못하면서 부상 중이던 신유빈 선수가 중국전 첫 혼합복식조로 다시 경기에 나섰지만 부상여파를 완전히 씻지 못한 듯 첫 경기 3세트(11-8,11-,11-5)를 모두 내주고 말았습니다.
중국의 첫 혼합복식조부터 왕추친, 쑨잉샤가 짝을 이룬 최강조를 내세웠습니다. 왕추친은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단식, 남자단체, 남자복식, 혼합복식에서 정상을 차지한 4관왕이며, 쑨잉샤 또한 여자 3관왕을 차지한 강자입니다.
두 번째 경기는 여자 단식으로 김나영 선수가 나섰지만 중국 왕만 위에게 세트스코어 0:3으로 완패했습니다. 3번째 경기도 남자 단식에 이상수 선수가 출전했지만 중국 판전둥 선수에게 세트스코어 1:2 로패하며 3 경기만에 세트스코어 1:8로 패했습니다. 그나마 한 세트를 가져와 영패를 면하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경기 결과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나영 선수와 이상수 선수의 경기를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