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이피엘 순위가 궁금하시죠? 경기를 거듭해 가면서 경쟁도 치열한데요. 득점 순위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이피엘 순위

    list
    이미지를 선택하면 자세하게 볼수있습니다

     

    23년 11월 5일 현재 리그 11라운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직 경기를 덜 치른 팀들이 있는 상태에서 안내드립니다. 맨시티가 9승 2패 승점 27점으로 리그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최근 울버햄튼과 아스널에게 연패를 당하며 2패를 안고 있지만 그 이후 다시 안정적으로 승수를 쌓고 있습니다.

     

    11라운드 본머스 전에서는 6-1 대승을 거두었습니다. 엘링 홀란드라는 확실한 주포가 있고 케빈더 브라위너가 부상으로 빠져있지만 베르나르두 실바가 경기를 잘 풀어주고 있으며 에데르송이 확 살 하게 골문을 지켜주고 있습니다.

     

    지난해 리그우승, 챔프우승, Fa우승까지 트래블을 달성한 맨시티는 올해도 여전히 강력한 우승후보입니다.

     

    2위에 토트넘이 자리하고 있는 게 어색해 보이지만 올시즌 토트넘은 앙게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새로 오면서 전혀 다른 팀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수비위주의 전술로 경기를 풀어갔다면 지금은 공격적인 축구로 상대를 끊임없이 압박해 그 안에서 돌파구를 찾고 있습니다. 과연 시즌 끝까지 더 발전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되는 팀입니다.

     

    3위는 아스널입니다. 올해 토트넘과 함께 지지 않는 축구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데 직전경기에서 뉴캐슬에게 일격을 당했습니다. 실점당시 공이 골라인을 나간 것으로 보이지만 VAR 판단은 인플레이상황으로 간주되어 그대로 골로 인정이 되며 1-0으로 패하고 말았습니다. 지난 시즌에도 꾸준히 1위를 달리다 막판 역전당했던 아스날인데 올시즌도 초반에 강한 모습입니다.

     

    4위는 리버풀입니다. 리버풀도 지지 않다가 최근 토트넘 원정에서 2명이 퇴장 다하는 어려움 속에서 2-1로 패하고 말았습니다. 2명이나 덜 뛰면서도 대등하거나 더 위협적이었던 리버풀의 경기는 얼마나 강한 팀이 지를 보여주는 결정적인 승부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토트넘과의 7R 경기를 확인해 보세요.

     

     

     

     

    5위는 아스톤빌라, 6위는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올라있습니다. 전체를 보시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이피엘 득점순위

    list
    이미지를 선택하면 자세하게 볼 수있습니다

     

     

    이피엘 득점랭킹은 엘링 홀란드가 11골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시즌초반 무섭게 몰아치다 최근 한 달 동안 주춤했는데 이유가 발목부 상여 파라고 하네요. 최근 다시 골을 몰아넣으며 차이를 벌이고 있습니다.

     

    2위는 손흥민과 살라가 8골로 공동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최전방공격수로 변화한 이후 지속적으로 골을 넣으며 기존 윙어에서 스트라이커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2021-22 시즌 공동 득점왕이었던 살라도 여전히 왕성한 공격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시즌시작 전부터 사우디 이적설이 나며 몸값이 엄청나게 올랐는데 다음시즌 행보도 궁금해집니다.

     

    황희찬이 6위에 올라있습니다. 팀 내 최다득점, 자신의 커리어 하이 시즌을 보내는 황희찬 선수도 계속해서 리스트 상단에 위치해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이피엘 순위와 득점랭킹을 알아보았습니다. 최다 도움, 최다공격포인트등 여러 가지 지표를 더 확인하시려면 아래 사이트에 방문해 보세요.

     

     

     

     

    케인 선수가 뛰고 있는 분데스리가 득점랭킹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